티스토리 뷰

오늘은 여성분들게 인기있는직업인

보육교사2급자격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보육교사.. 혹시 어떤 직인인지 아세요?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이나 놀이방 등

보육시설에서 아동을 교육하고 보호하며

연령에 따라 적절한 보육계획을 세워

영유아의 보육을 담당하는 직업이라고 해요

쉽게 말해서 어린이집 선생님이랍니다

 

그럼 지금 현재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들하고 보육교사로 일하고 계시는

권*정님후기를 통해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

 

*정님후기

 

안녕하세요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 어린이집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님후기이라고 해요

 

제가 글을 잘못써서 후기 쓰는게

너무 어색한데 저의 후기를 보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 사람이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글을 쓰니

문맥에 안맞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지금현재

저는 집근처 어린이 집에서 일하고 있어요

저는 점은행제라는 제도

보육교사2자격증을 취득

했는데 그 과정이 참 험난했답니다

 

저는 2의 도전으로 자격증 취득을 하였는데요

처음 플래너님을 잘못 만나서 고생을 했답니다

상담해 줄때는 정말 잘 도와주고

자격증을 딸수 있게 도와줄거 처럼 말하더니

1학기 지나고 감감무소식이더라구요

 

그래서 할수 없이 다른 플래넘님께

상담을 받아서 보육교사2급자격증과정을

시작해야 했답니다

 

그 분이 바로 지금의 플래넘님인데요

처음엔 또 이상한 플래넘님을 만날까봐

엄청 걱정이였어요

그런 상담할 때 딱 알겠더라구요

전에 플래너랑 지금 플래넘님이랑

다른 점을,,

 

일단 저는 고졸이였기 때문에

자격증취득과정학위취득과정

같이 들어 했어야 했어요

 

수업은 온라인수업으로 진행 되었고

빠른 학위취득을 위해 독학사라는 시험과

같이 진행을 했답니다

그 외에도 자격증취득과 전적대라는 방법도

있는데 그 방법은 플래너 선생님께 물어봐주세요

 

일단 독학사시험은 국어,국사,영어,국민윤리

이렇게 4과목 시험을 봤는데

시험보기 두달전부터 했구요

그래서인지 시험을 잘 봤답니다

 

 

그리고 중요한 시험은

일단 시험도 컴퓨터 온라인으로 시험을 쳤는데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가 있었구요

시험 치는거는 정말 쉬웠답니다

 

플래너님께서 보내주신

참고자료를 보면서 시험을 봤었기 때문에

 

걱정이 었었거든요

처음에는 긴장도많이하고

시험에 못치면 어떻하지 라는 고민으로

시험치기 전날 잠도 못잤는데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참고자료로

시험을 보니 걱정할 필요가 없었더라구요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진행하기 전

플래너님이 시험이나 과제걱정은 안해도 된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딱 중간고사 시험치고

그때 하셨던말이 무슨말이 였는지

이제야 이해가 가더라구요

 

 그리고 과제도 정말 쉽게 했답니다

시험때 참고자료를 주셧는데

과제 할때도 참고하라고 파일을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시험은 물론 과제 별 무리없이

잘 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실습과 대면수업!

실습과 대면수업 같은경우에는

수업하기 전 플래너님이 연락을 주셨어요

진행방법이라던지 장소 등 여러방면에서

자세히 알려주시더라구요

 

대면수업 같은경우에는 일주일에 과목당1번씩

신청한 대학에 가서 수업을 듣는거였는데

오프라인수업으로 교수님을 만나는거였어요

대면수업이라고 해서 특별할 줄 알았는데

그냥 대학교가서 보육교사2급자격증 과목을

듣는거였더라구요

직접대학교를 가니 정말 내가 학생이구나

라는걸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습도 실습하기 전에 플래너님이

연락을 주셨구요

실습장소와 실습 전 수업애 대해

말씀해 주셨어요

실습 장소 대학 고르는 방법 등등해서

알기 쉽게 설명해 주셔서

편안하게 진행했던거 같아요

 

혼자했더라면 못했을 텐데

플래너님께서 도와주시니

정말 든든하더라구요

 

너무 감사하면서

한편으로는 너무 플래너님만

의지하고 아무것도 안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미안하더라구요

하지만 저도 나름 수업도

열심히 듣고 실습도 열심히 했답니다

 

근데 저한테는 실습이나 대면수업보다

행정적인 일이 제일 어렵더라구요

학위신청, 학습자등록, 자격증발급

물론 전부다 플래넘님이 도와주셨구요

어떻게 할지 모를때는 플래너님 찬스~!

그게 제일 좋은 방법인거 같아요

현재 지금은 자격증발급날만을 기다리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한말씀 드리자면

처음부터 끝까지 저를 위해 열심히

도와주신 플래너님 정말 감사드리구요

나중에 또 다른 자격증 취득할 일 있으며

한번 더 뵐수 있었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