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격증취득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취득방법

공부할사람 2019. 12. 19. 18: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부는 쌀쌀한 날씨때문에

눈 코 입이 다시리네요

 

그래서 제가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고 해요

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취득방법

대해선데요~

 

학점은행제로 고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 하신 *진님이 후기글을 

남겨주신다고 하셔서 작성해 보려고 해요

그럼 유익한 정보가 되시길 바랄게요~!

 

 

강*진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서울에 사는 강*진이라고 합니다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구요

학점은행제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제가 고졸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고 했던 큰 이유는 바로

노후준비를

하기위해서인데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이라하면 

나이가 많으시분이라던지

주부, 경력단절여성분들도

많이 취득할 수있고 무엇보다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하니 더욱 욕심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한

친구의 추천으로 플래너님의

연락처를 받았답니다

그리고 바로 수강신청을 했구요 

 

여러분 혹시 2020년도에

법개정된다는 이야기는 아시나요?

저는 상담받을 때 그 이야기를

먼저 들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어요

내년되면 과목수랑 실습시간이

다늘어난다고 해서 자격증따기 위해

드는 비용이랑 시간이

늘어난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저는 19년도에 수강신청을 해서

해당사항은 없었지만

이런 소식을  늦게 시작하시는분들은

조금 어려우실것 같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그래서 알려드리고 싶어서말씀드려요

 

우선 저는 최종학력이 고졸이라서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과정을

같이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기간은 4학기(2년)정도 걸린다고 말씀하셨구요

그래서 혹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플래너님께 여쭤보니 3가지 방법

있다고 하시면서 말씀해 주셨어요

전적대와 자격증취득과 독학사시험을 통해 기간 단축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면서 자격증취득으로 학점이수

하는방법을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취득과 온라인수업과정을 병행해서

학점을 취득하는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수업은 온라인수업이였어요

컴퓨터로 동영상 재생수업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주로 집에 있을때 들었답니다

 

제가 주부다 보니까 집에서 청소하고

빨래하고 얘들 밥차려주고 하는 일이

많은데 전혀 힘들거나 불편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동영상만 틀어놓으면 됐으니까요

이런말 하면 거짓말이라면서

동영상만 틀어놓고 공부도 안하면시험은

어떻게 보냐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있은데요

 

저는 전혀 걱정이 안됐어요

플래너님이 보내주시는 참고자료가 있거든요

상담할 때 플래너님이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과제같은거는 시험대비해서 모아둔 참고자료

있으니 걱정안해도 된다고 그러셨거든요

시험걱정하지말고 출석체크만 잘해달라고

하셨어요 그래서 실제로 동영상 틀어놓고

집안일하고 개인적인 일을 했어요

그리고 시험날은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참고자료만보고 시험을 봤구요..

결과는 엄청 좋았답니다

 

그리고 실습때에는요 

실습은 실습하기전에 플래너님이

전화줬어요  실습전 어떻게 해야 되는지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실습은  온라인 수업하고 바로 실습가는게

아니라 실습신청을하고 실습 전 수업을

듣고 실습했었어요

컴퓨터로 수업듣고 바로하는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던거죠

실습은 가정폭력상담소라는 곳에서

했었고  행정업무보조역활을 했었어요

처음에는 제가 상담을 해야하는건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그냥 상담하는걸 보는 정도랄까요..?

그리고 실습일지에 적고 그렇게 

진행했답니다

행정업무는 옆에서 보조하는 업무였고

보조를 하면서 행정업무는 어떤업무를

하는지에 대해서 공부하는 교육이였어요

실습 끝날 때 쯤엔 같이 실습했던

동기들 너무 친해져서 조금 서운했답니다

물론 연락처는 주고 받았구요 

무엇보다 열심히 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였답니다

제일 좋았던 점은 실습하는내내

어렵거나 헤갈리는게 부분이 있으면 

플래너님께서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는 점이였어요

그래서 항상 감사드렸죠!

 

다른 분들은  전화안 받는 플래너..

모르는거 물어봐도 정확히 답도 안해주는 플래너,,등등으로

플래너를 바꿔야 하나 라고 생각하셨대요

근데 저는 그런경우가 전혀 없었으니

정말 행운이였죠...

 

그리고  학위신청이랑 자격증발급도

플래너님이 도와주셨고 

그래서 아주 쉽게 진행 할 수 있었답니다

너무 아무것도 안하고

플래너님 고생시킨거 같아서 

조금 죄송하더라구요

 

물론 저도 열심히 했지만요

절대로 놀고 먹으면서

플래너님만 의지한건 절대 아니랍니다

 

그렇게해서 현재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취득했구요~

지금 현재 서울에서

사회복지사로 일 하고 있구요~

 

참고로 2020년에는 법개정으로

정말 힘들어질테니까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을 원하시는분들은

12월이 지나기 전에 꼭 상담받고

수강신청하시는게 좋으실거예요!

 

 

 

이메일상담문의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