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유아 교사는 영유아의 연령, 개인차,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통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의 장단점과 함께 교수학습방법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설명한 후



영유아 교사는 영유아의 연령, 개인차,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통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의 장단점과 함께 교수학습방법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설명한 후



1. 서론


항상 성인의 보호 속에서 성숙한 성인이 되기까지 다양한 학습을 필요로 한다 교사는 영유아의 인격과 권리를 존중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영유아에게 나쁜 영향을 미칠만한 행동과 언행을 삼가us서 항상 스스로 사명감을



2. 본론



관계에 매우 민감하게 반응한다. 점차 양육자와의 관계에서 벗어나게 되면 친근한 성인이나 형제와 놀이를 함께 하기 시작하게 된다. 성인이 하는 간단한 명령과 지시를 따를 수 있어서 간단한 심부름을 수행하는 것도 가능해진다. 또한 사람의 정서는 대부부분 어린 시기에 발달이 되어 1세 말경에 이르면 성인이 가진 정서의 대부분이 형성된다고 한다 기본적인 정서가 형성되고 수치심이나 자부심과 같은 자신을 인식하는 정서가 생기게 된다 그리고 점차 자신과의 관계를 맺고 있는 타인의 정서를 이해하게 되면서 타인의 감정을 공유하고 위로하며 도움을 주려는 행동이 나타난다




3. 결론


언어발달특성에 따른 교육내용

언어의 기본이 되는 여러 가지 기본발음을 습득하기 dnlgsk 교육내용

입 모양보고 따라하기 성인의 발음과 유사하게 발음하기 발음 및 소리를 변별하기 동물이나 물체의 소리 흉내내기 발음 및 소리의 차이 지각하기 등의 교육을 한다.

자신의 의사를 손짓 몸짓 등 제스처로 표현하게 하기 위한 교육내용

간단한 질문과 지시에 손짓 몸짓으로 반응하기 음성의 강약을 조절하여 의사 전달하기 얼굴표정으로 감정 표현하기 몸짓 손짓으로 자신의 욕구 및 의사 표현하기 등의 교육을 한다





영유아 교사는 영유아의 연령, 개인차, 사회문화적 환경에 따라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을 통합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다양한 교수학습방법의 장단점과 함께 교수학습방법에 따른 교사의 역할을 각각 설명한 후


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