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산 사회복지사 준비빙법!

공부할사람 2020. 6. 15. 14:44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부산 사회복지사 취득에

성공한 김○수라고 합니다


저는 장애인복지 센터에 취업도 성공했구요!


꿈에 그리던, 그리고 제가 하고싶었던

일을 하게 되어서 너무 기쁩니다!


준비기간동안 옆에서 잘 도와주셨던

우리 플래너 선생님 너무 감사드리구요


앞으로 준비하시는 분들도

오차 없이 준비 잘 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런 후기를 남기게 되었어요!

 

최대한 자.세.히! 써보도록 할게요!

 

제 학력은 고졸이예요

  

저희집은 기초생활 대상자라 나라에서

지원을 받고 있었는데,

 

무사히 학교를 다닐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감사할 따름이었죠

  

그렇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어떤일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결국엔 카드 콜센터로 취업을 했어요

 

콜은 아무나 지원할수 있고

지원 자격도 따로 없더라구요

   

그렇게 저는 일을 시작했구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든 일이지만

 

뭔가 다른분들에게 도움이 된다는 기분에

만족했어요

 

월급을 타기 시작하면서

주말에는 장애아동복지센터에서 봉사활동을

했어요~

  

제가 나라에서 받았던 보살핌을

이제는 제가 할수 있다는게

너무 보람 찼구요

 

그렇게 1년이 지나고 군입대를 했습니다

  

전역후에 다시 일자리를 찾으니

갈만한 곳은 역시 콜센터더라구요..

 

문득 드는 생각이

지금 뭔가 개선하지 않으면

 

지금도. 미래에도. 노후에도

콜센터에서 고통받으며 살것 같았어요

 

그래서 저를 위해 "내가 하고싶은것",

"잘하는것" 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생각끝에 나눔을 주는 일을 하고싶었고

제가 봉사할때 사회복지사 선생님이

떠올랐어요

 

저에게 좋은 말도 많이 해주셨고

하는 일에 대해 너무 행복해 보이셨거든요

 

그래서 알아보니 사회복지기관에서 

근무를 하려면 2급 자격증이 필요하더라구요

 

지원 자격을 알아보니 2년제 대학을

나와야 한다고 했어요

 

학력부터 문제가 되니 마음이

갈팔질팡 했어요..

 

그래도 우선 내가 어떤 방법으로

준비를 해야

 

취득을 할 수 있는지 상담 전화를

걸었습니다!

 



너무 떨렸는데 전화 받으신 선생님이

부산 사회복지사에 대해

차근차근 잘 설명 해주셔서 편하게

들을수 있었어요

 

들어보니 2년제 학사 학위랑 필수로

들어야 하는 지정 14과목이 있더라구요

  

과목중 1과목은 현장실습으로 120시간을

채우는거였어요!

 

저는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기 때문에

2년제 학위를 취득해야 했고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통해

수업을 들으면서

80학점을 채울거라고 하셨어요!

 

학점은 아무거나 듣는게 아니라

전공학점, 교양학점, 일반선택학점으로

 

나눠져 있는데 모두 충족시켜서 80학점을

채우면 되는거였구요!

  

그 학점을 들으면서 지정되어 있는

필수과목도 포함해서 들을 건데

 

기간은 정규기간으로 4학기가

걸린다고 하시더라구요

 

근데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이 있는데

그걸 취득하면 3학기로 단축!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이런 방법이 있는지 몰랐는데 

굉장히 메.리.트 있는 제도더라구요

 

학은제라는건 처음 들어본거라

경계를 했는데 일반 학원이 아니라

국가평생교육제도기 때문에


필요하에 찾아서 신청하는 분들이 아니면

따로 광고를 하지 않는다고 했어요

 

아마 국가 보조를 몰라서 못받는거랑

같은거 같아요~

 

그리고 수업은 모두 온라인 수업이었구요

 

한 한 강의에 2주의 기간동안 출석인정을

받을수 있다고 하셨어요!


기간이 넉넉한것도 마음에 들었구요

학위는 교육부 장관 명의로 받는다고

걱정 말라고 하시더라구요

 

또 지금 신청하지 않으면

2020년 부터는 사회복지법이 개정되어

 

필수과목 17과목에 실습시간이..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늘어난다고

했어요

  

그래서 저는 신청하고 싶다고 말씀드렸고


등록을 시작하는데 제가 생각한 등록금보다

굉장히 저렴하더라구요

 

거기에 선생님께서 열심히 하라고

장학금 지원까지 받을 수 있게

도와주셔셨어요!

 

너무 감사해서 더 열심히 하리라 다짐했고

그렇게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수업 내용은 관심있는분야라 그런지

흥미로웠구요

 

시험이나 과제 같은 경우는

혼자서라면 당황했을거 같은데

 

플래너 선생님이 참고자료를

같이 찾아주셔서 수월하게 할 수 있었어요!

 

아! 저는 자격증 취득하고 3학기로

진행했는데 너무 어렵게 생각했는지

1달반 정도 열심히 외웠는데 합격했어요!

 

그렇게 무난히 마치고 실습을 준비하는데

정말 서류 준비할것도 많고

실습처 알아보는것도 장난 아니더라구요

 

물론 저는 플래너 선생님이 미리 공지해

주셔서 편하게 신청할수 있었습니다

 

실습은 주말에도 가능했구요

저는 주중에 하는게 편할것 같아서

주중으로 지원했어요~

 

막상 나가보니 같이 실습하는 분들도

좋았고 실습처 센터장님도

섬세하게 잘 알려주셨어요!

 

실습 마지막 날에는 뭔가 정들어서..

울컥 하더라구요..

 

그렇게 모든 과정을 마치고

저는 2년제 학사 학위와

사회복지사 2급을취득했습니다

  

뭔가 해냈다는거에 내자신이 너무

대견했고 옆에서 끊임없이 도와주셨던

플래너 선생님께 너무 감사했습니다!

 

취업도 선생님께서 많이 알아봐주셔서

너무 감사했서요

 

정말 잊지 않을거구요

여러분들도 모두 원하시는일 성취하시고

좋은 선생님 만나시길 바래요!

 

파이팅!!

 


  

부산 사회복지사 취득에 성공한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말씀하시는것도 참 따뜻한 분이세요

정말 열정 넘치시고 간절했던 분이셨던 만큼

성공의 의미가 더 컸을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도 충분히 준비 가능하시구요!

 

그럼 학습자님이 취득하신

부산 사회복지사 2급은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할까요?

 

사복 2급의 경우는

기본 필수 조건이 있는데요,

 

20년도 기준 전문학사 학위 이상,

필수과목 17과목입니다

 

필수과목에는 현장 실습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실습기관으로 출석(평일/주말) 해서

센터장님 지도하에 이수하시면 됩니다!

  

실습기관은 서울에서만 있다면

부산에서 출석하실수가 없겠요?

 

실습기관은 여러곳이 있는데

  

학습자님 거주지 근처에서 열리는

곳을 제가 찾아보고 추천을 해드릴거예요!

 

그럼 수업은?

 

100%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고 있구요

인터넷 강의를 들어보신 분은

인강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세요!


하지만 대학교 학위과정이기 때문에

중간고사 기말고사 과제가 있어요~


이 부분에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혼자 하시기에는 벅찬 부분이 있어서

플래너인 제가 도움을 드릴거예요!

 

기본 참고자료나 주의 해야 할 부분들을

공지해 드릴거구요!

 

또 출석 인정기간도 2주나 되어서

직장인 분들도 편하게 들으실수 있어요~


등록금 같은 경우는 일반 대학교보다

1/5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교육부에서 인가받은 교육원인지

확인을 하셔야 하는데요

 

민간 교육원의 경우 플랜만 만들어서

등록시키고 아무 관리를 안해주는 분들이

있거든요..

 

그럼 곳때문에 플래너에 대한 인식이

안좋아 진것도 있어요ㅠㅠ

 

여러분들은 꼼꼼하게 상담 받고

좋은 플래너 만나서 원하시는 목표

이루셨으면 좋겟어요! 

 


 


여기까지 부산 사회복지사에 대해

설명을 드렸는데요!

 

사.회복지사 하면 연관어로 항상 

미래자격증, 뮤망자격증, 40대 취업,

50대 취업 이런 검색어가 같이 뜨는데요!

 

그만큼 사회복지 분야가

지금. 그리고 미래에도 각광받는

자격증이라는거예요

 

이 자격증으로 복지센터 근무 뿐만아니라

기업,군대,병원에서도 근무가 가능하고

  

요양원 설립, 인력소 창업도 가능한

만능 자격입니다

  

정부에서도 복지전문가 T.O를

늘리고 있구요

 

그 전보다 처우개선에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해요~!


급여도 옛말이 박봉이지

지금은 훨씬 많이 올랐구요 


게다가 2~3년 뒤에는 사.회.복.지.사

자격증이 국가 고시로 변경 된다고 하니!

 

지금 취득해 두시는게

훨씬 효율적인 선택이겠죠~?!

 

또한 2020년 부터는 법개정을 통해

기본 필수 14과목 과목에서 17과목으로

변경되고

 

실습 시간도 120시간에서 160시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어차피 준비하실 자격증이라면

취득이 더 어려워지기 전에

빠르게 취득하시길 추천해 드려요~


부산 사회복지사에 더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셔도되시구요!

  

그럼 모든분들 좋은 일만 있으시길

응원할게요!

 

부산 사회복지사 파이팅!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


0123456789101112131415161718